보도자료

작성자 : 더민주

등록일 : 2019.09.25
조회수 2961
[보도자료] 민주시민학교 2기 정세균 전 국회의장 강연 및 수료식 개최
정세균의장 웹자보.jpg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오영훈 국회의원)에서 진행하는 민주시민학교 2의 마지막 강연자로 정세균 전)국회의장이 나선다.

 

정세균 전)국회의장은 927() 저녁 7헌정사와 정치체제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정치의 역사와 국민을 위한 정치가 되기 위한 정치 개혁 및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생각을 이번 강연을 통해 제주도민들과 이야기할 예정이다.

 

정세균 전)국회의장은 국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반부패국회의원포럼 대표, 산업자원부 장관, 민주당 대표, 국정원 개혁특위 위원장, 20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더불어민주당의 중진의원이자 정치 1번지로 불리우는 종로구 국회의원(6)으로 대한민국의 국회를 이끌어나가고 있다.

 

강연장소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사(제주시 연삼로 429, 2/ 연삼로 하이마트 동쪽)에서 이루어지며, 수강문의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사무실 (064-724-6400)으로 하면 된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작년 민주시민학교 1에 이어 올해에도 최고의 강사진을 초청하여 당원 및 제주도민들과 함께 제주의 미래를 고민하고, 국민을 위한 당의 다양한 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민주시민학교 2는 약 120여명의 수강생이 등록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이번 정세균 전)국회의장의 강연이 끝난 후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번 민주시민학교를 비롯하여 앞으로도 제주도민과 당원들과 함께 제주의 미래를 위한 정책을 고민하고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카톡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