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작성자 : 더민주

등록일 : 2016.11.28
조회수 8052
[성명] 국정교과서 즉각 폐기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퇴진하라 !

국정교과서 즉각 폐기하고, 박근혜 대통령은 퇴진하라 !

국민 대다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국정교과서를 기어코 공개했다.

아니나 다를까, 친일 역사를 축소하고, 박정희 독재를 미화하는 등 왜곡된 역사관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고 비판받는 국정교과서가 제주4.3 역시 축소와 왜곡으로 몰고 가고 있다.

특별법 제정에 의해 이미 14,000여명의 유족 신고가 이뤄지고 국가추념일이 지정돼 있는 사실에 대한 서술은 어디서도 보이지 않고, 4.3의 원인이 마치 남로당의 봉기에 의한 것으로만 적시되는 등 객관적 서술을 가장한 왜곡을 버젓이 일삼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00년 정부 차원에서 이뤄진 4․3특별법 제정․공포가 국회에서 이뤄진 것으로 적시하는 ‘꼼수’까지 동원하는가 하면, 왜곡된 역사관 전체를 드러내는 “대한민국 수립”이라는 표현을 제주4.3과 관련한 서술에서도 그대로 드러내는 등 그야말로 축소와 왜곡의 의도를 여과없이 반영하고 있다.

 

200만 촛불로 현상하는 절대 다수 국민의 하야요구에 직면한 것이 오늘 날 보여지는 박근혜정권의 현실이라면, 국정교과서 문제는 이 정권의 몰역사성과 반민주성을 보여주는 그 배경이라 할 것이다.

따라서 박근혜 정권에 대한 국민의 퇴진 요구는 어리석은 정권의 비뚤어진 생각을 떠받치는 국정교과서 폐기 요구 또한 궤를 같이 하고 있음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정부는 지금이라도 제주4․3을 왜곡하고,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는 국정교과서를 즉각 폐기해야 한다. 박근혜 정권은 반역사적, 반민주적 국정교과서와 함께 즉각 퇴진해야 할 것이다.

 

2016. 11. 28.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카톡상담